보도 자료 - WACKER Korea


보도 자료

한국

바커, 한국에 VAE 디스퍼젼 및 폴리머 파우더 생산 설비 증설 예정

 

  • 연간 8 만 톤의 생산 능력을 갖춘 VAE 폴리머 파우더 공장 신설로 울산 공장 VAE 연관 공급망 보완
  • VAE 폴리머 파우더의 원활한 생산을 위한 VAE 디스퍼젼 반응기 추가 증설
  • 2019 년 1 분기 완공을 위해 2017 년 하반기 착공 예정
  • 약 6 천만 유로 투자 예상
  • 루돌프 스타우디글(RUDOLF STAUDIGL) 바커 그룹 CEO, “울산 공장 증설로 바커는 세계 최고의 VAE 디스퍼젼 및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 제조업체로서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

 

뭔헨, 울산, 9월 28, 2017
바커 울산 공장은 건축, 코팅 및 접착제 등의 분야에서 바인더로 사용되는 VAE 디스퍼젼을 제조하고 있다.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 생산을 위한 분무 건조기를 신축하게 되면 바커는 해당 분야 선도 업체이자 기술 리더로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게 된다

바커(Wacker Chemie AG)가 한국 내 기존 폴리머 바인더 생산 공장을 증설한다.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글로벌 화학기업 바커는 한국 울산 공장에 연간 8 만 톤 생산이 가능한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용 분무 건조기(spray dryer)를 새로 증축할 계획이다. 바커는 또한, VAE 디스퍼젼 반응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추가 설치 예정인 반응기를 통해 생산되는 VAE 디스퍼젼은 분무 건조기에서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를 제조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번 반응기 설치로 울산에서의 VAE 디스퍼젼 생산량은 2 배 넘게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바커 울산 공장은 VAE 디스퍼젼부터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에 이르기까지 전 제품군을 포괄하게 된다. 해당 시설이 완공되면 동종 생산 시설 중 세계 최대 규모를 갖추게 된다. 생산량 증대 및 지역 인프라 확장을 위한 설비 투자 비용은 약 6 천만 유로로 책정되어 있다. 착공은 올 연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완공 시기는 2019 년 1 분기로 예상된다.

루돌프 스타우디글(Rudolf Staudigl) 바커 그룹 CEO 는 “울산에 소재한 폴리머 바인더 생산 시설을 확장하기 위한 이번 투자는 바커의 글로벌 성장 전략의 핵심 단계이다. 생산량 확대를 통해 VAE 디스퍼젼 및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 세계 선두 제조업체인 바커의 시장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며, 보다 장기적으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의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적으로 도시화, 혁신, 에너지 효율성 등이 메가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친환경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건식 혼합 몰탈(dry-mix mortar)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와 동시에 고품질의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에 대한 바커 고객들의 요구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바커는 시장 성장 추세에 맞춰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시설 확장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지 인프라 확장 및 설비 현대화에도 투자하고 있다.

폴리머 파우더에 대한 바커 고객들의 요구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바커는 시장 성장 추세에 맞춰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시설 확장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지 인프라 확장 및 설비 현대화에도 투자하고 있다.

바커 울산 공장에서는 현재 비나파스(VINNAPAS®) VAE 디스퍼젼을 생산하고 있다. 바커는 60 여 년 간 VAE 디스퍼젼과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를 개발 및 생산해 오며 비닐아세테이트 기반 공중합체(copolymers)와 터폴리머(terpolymers)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있다. 바인더는 건축, 페인트, 코팅 및 접착제에 적용된다. 구체적인 적용분야로는 고품질 타일용 접착제, 도막 방수제, 에너지 절약형 외단열 마감 시스템, 친환경 인테리어용 도료가 있으며, 카펫, 부직포 및 제지 코팅에도 사용된다.

한국에서의 바커(WACKER)

바커는 1980 년대 중반 이후부터 한국 시장에 진출하여 화학 제품을 공급해 왔다. 1996 년에 한국 현지법인인 바커케미칼 코리아(Wacker Chemicals Korea)를 설립한 이후, 2008 년 초부터 울산에 위치한 바커케미칼 코리아 공장에서 VAE 디스퍼젼을 생산하고 있으며 폴리머 기술 연구소를 통해 현지 고객사와 협력사에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바커는 2010 년에 헨켈 테크놀로지의 건축용 실리콘 실란트 제품을 판매하던 럭키 실리콘 사업부를 인수하였다. 2012 년에는 판교 테크노밸리로 영업 사무소를 폴리머 기술 연구소와 함께 통합 이전하였으며, 현재 이곳에 실리콘 및 폴리머 기술 연구소, 그리고 고객사 및 협력사 대상 기술 교육 센터인 바커 아카데미(Wacker Academy)를 운영하고 있다.

Wacker Chemie AG
Media Relations & Information
Nadine Baumgartl

Tel. +49 89 6279-1604
Fax +49 89 6279-2604
Email nadine.baumgartl@wacker.com
Send Message

WACKER - CREATING TOMORROW'S SOLUTIONS

 바커는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입니다. 바커의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활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커 그룹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커 그룹 홈페이지